프로젝트 반짝반짝
별집에서 새로운 유휴공간 사용법을 제안합니다.
공간은 한 번 임대되면 쓰임새가 장기간 제한될 수밖에 없는데요.
잠시지만 새로운 사용자를 만나기 전까지 유휴공간의 다양한 쓸모를 발견하고
그 가치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프로젝트 반짝반짝」에서
별집이 큐레이팅한 임대공간을 팝업으로 공유하는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여러분의 상상력과 영감으로 텅 빈 유휴공간을 반짝반짝 빛내주세요.
☆ 별집 × 파사드 코스모스
본 프로젝트는 공간 경험의 가치를 다양한 콘텐츠와 문화로 표현하는 브랜드
FACADE COSMOS 와 함께합니다.
☆ 렌탈 문의
오픈카카오 >> FACADE COSMOS 카카오채널
★팝업 NOW★ 구기동 64-1
종로구 구기동에 위치한 갤러리 공간과 조경이 멋진 야외공간에서 팝업을 진행합니다. 현대 건축물에 빈티지 가구와 조명이 조화를 이루며 묘한 콘트라스트를 만들어내는 공간입니다. 1층 내부 벽면은 노출콘크리트로, 지층은 화이트로 도장된 가벽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돌산을 배경으로 조성된 야외 공간이 아주 인상적으로, 조경이 멋들어진 곳입니다. 갤러리 용도로 대관하는 경우 일반 갤러리보다 방문객 유입을 늘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층 갤러리 공간 옆에 카페가 있는데 카페 방문객들이 갤러리 공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조입니다. 문화예술 관계자들이 자주 찾는 카페라고 해요.
★팝업 NOW★ 구기동 64-1종로구 구기동에 위치한 갤러리 공간과 조경이 멋진 야외공간에서 팝업을 진행합니다. 현대 건축물에 빈티지 가구와 조명이 조화를 이루며 묘한 콘트라스트를 만들어내는 공간입니다. 1층 내부 벽면은 노출콘크리트로, 지층은 화이트로 도장된 가벽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돌산을 배경으로 조성된 야외 공간이 아주 인상적으로, 조경이 멋들어진 곳입니다. 갤러리 용도로 대관하는 경우 일반 갤러리보다 방문객 유입을 늘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층 갤러리 공간 옆에 카페가 있는데 카페 방문객들이 갤러리 공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조입니다. 문화예술 관계자들이 자주 찾는 카페라고 해요.
☆팝업 END☆ 예지동 광장시장
광장시장 남3문 입구에서 청계천을 바라보며 서 있는 잠재력 넘치는 점포에서 팝업을 진행합니다. 60년 된 건물의 1층 공간으로 현재 점포는 날 것(철골 골격) 그대로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건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유니크함이 느껴지는 공간이에요. 원단 골목과 바로 인접해 있어 먹자골목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풍깁니다. 49㎡(15평) 남짓한 공간이지만 남향 창으로 자연광이 풍부하게 들어옵니다. 최근 광장시장이 카페 어니언(@cafe.onion)의 등장으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데요. '어니언 광장시장점'처럼 공간을 새롭게 만들기보다는 점포 안에 쌓이고 응축되어 있는 지역의 역사와 기질을 잘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팝업 END☆ 예지동 광장시장광장시장 남3문 입구에서 청계천을 바라보며 서 있는 잠재력 넘치는 점포에서 팝업을 진행합니다. 60년 된 건물의 1층 공간으로 현재 점포는 날 것(철골 골격) 그대로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건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유니크함이 느껴지는 공간이에요. 원단 골목과 바로 인접해 있어 먹자골목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풍깁니다. 49㎡(15평) 남짓한 공간이지만 남향 창으로 자연광이 풍부하게 들어옵니다. 최근 광장시장이 카페 어니언(@cafe.onion)의 등장으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데요. '어니언 광장시장점'처럼 공간을 새롭게 만들기보다는 점포 안에 쌓이고 응축되어 있는 지역의 역사와 기질을 잘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팝업 END☆ 명륜동 모던 한옥
주택가의 오래된 한옥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리노베이션 했습니다. 쾌적한 사용성을 위해 설비 등은 모두 새것으로 교체되었지만, 오랜 세월 사람의 생활을 지탱해온 건물에서 느껴지는 안온함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요. 담 너머로 한옥의 지붕선이 보이고, 다시 그 지붕 너머로 주변보다 훨씬 밝은 파란 하늘이 보입니다. 내부는 기존 벽을 활용해 여러 겹의 레이어를 통해 마당(조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그 덕분에 공간에 깊이감이 더해졌습니다. 남향에 가까운 남동향이기도 하고, 곳곳에 통창을 두어 전반적으로 채광이 훌륭합니다. 거기에 더해 적재적소에 간접등을 설치해 야간에도 근사한 한옥의 모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팝업 END☆ 명륜동 모던 한옥주택가의 오래된 한옥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리노베이션 했습니다. 쾌적한 사용성을 위해 설비 등은 모두 새것으로 교체되었지만, 오랜 세월 사람의 생활을 지탱해온 건물에서 느껴지는 안온함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요. 담 너머로 한옥의 지붕선이 보이고, 다시 그 지붕 너머로 주변보다 훨씬 밝은 파란 하늘이 보입니다. 내부는 기존 벽을 활용해 여러 겹의 레이어를 통해 마당(조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그 덕분에 공간에 깊이감이 더해졌습니다. 남향에 가까운 남동향이기도 하고, 곳곳에 통창을 두어 전반적으로 채광이 훌륭합니다. 거기에 더해 적재적소에 간접등을 설치해 야간에도 근사한 한옥의 모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